(2).jpg)
| 프로그램명 | 프로그램 목적 | 주요 추진 내용 |
|---|---|---|
| 글쓰기 클리닉 | 목적 : 글쓰기 전공 교수와 학생의 1:1 개별 맞춤형 지도를 통한 글쓰기 능력 향상 형태 : 신청자가 첨삭지도를 받고 싶은 자신의 글을 제출 시, 글쓰기 교수가 첨삭 후 개별 지도 제공 |
|
| 글쓰기 워크숍 | 목적 : 다양한 글쓰기 방법에 대한 교육 및 실습을 통한 학생들의 작문 역량 제고 형태 :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실시되는 특강과 실습 수강 |
|
| 논리적 글쓰기 대회 | 목적 : 독서를 통한 교양의 확장과 논리적 사고력 및 글쓰기 능력 신장 형태 : 자신이 쓴 서평 또는 에세이를 접수 마감일까지 제출, 예선과 본선으로 나누어 심사 후 시상 |
|
| English Contest | 목적 : 영어 글쓰기와 말하기 대회 참여를 통한 실제적 영어 능력 향상과 효능감 고취 형태 : 교양 영어 강의 수강 후 공지에 따라 writing 또는 speech 대회 참여 |
|
| 홍익 프리젠테이션 대회 | 목적 : 프레젠테이션 발표 능력을 펼치고 평가 받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자원정보 및 매체활용능력과 발표역량 향상 형태 : 발표 자료와 발표 시연 동영상을 접수 마감일까지 제출, 예선과 본선으로 나누어 심사 후 시상 |
|
| 포트폴리오 워크숍 | 목적 : 포트폴리오 제작 이론 강의와 실습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자기 PR능력 및 종합적 사고력 향상 형태 :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실시되는 특강과 실습 수강 |
|
| 중국어 튜터링 | 목적 : 중국인 유학생과 교류를 통해 내국인 학생들의 중국어 능력 및 글로벌 역량 강화, 중국인 유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지원 및 적극적인 참여 유도 형태 : 매칭된 튜터와 튜티가 매달 최소 10시간 이상의 학습모임 진행 |
|
| 외국인 유학생 도우미 | 목적 : 외국인 유학생 신입생의 학교생활 적응 및 강의 수강 지원, 내국인 학생의 글로벌 역량 강화 형태 : 외국인 유학생 신입생 신청자에게 내국인 학생 도우미를 배정하여 학기당 15시간의 개별 활동 진행 |
|
| 프리젠테이션 역량강화 | 목적 : 학생들의 발표자료 작성 기술 개발을 통한 발표능력 및 자신감 향상 형태 : 교수학생지원센터 홈페이지의 링크에 접속하여 개별 학습 진행 |
|